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 양병은 대학원장, 의료기술평가 유공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등록일 : 2024-01-31

프린트

조회 : 703

한림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 양병은 대학원장,
의료기술평가 유공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사진: 양병은 임상치의학대학원장>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임상치의학대학원 양병은 대학원장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양병은 교수는 20196월부터 현재까지 신의료기술평가위원으로 활동하며, 관련평가분야에서 업무를 펼쳐왔으며, 다양한 의학 연구에 참여하여 의료기술 발전에 기여했고, 임상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심사평가로 국민건강과 정책에 공로가 있음이 인정됐다.

양병은 교수는 2019년부터 '구강악안면수술을 위한 인공지능기반의 증강현실수술시스템개발' 프로젝트에서 공동주관책임자로 참여하며 혁신적인 의료기술 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였고, '영구자석 정위기 기반 치과 임플란트 로봇수술시스템개발' 등의 프로젝트에도 핵심적으로 참여하여 의료기술 분야에서 뚜렷한 성과를 이뤄냈다.

2020년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바이오융복합소재기반 차세대 치과 골재생 및 디지털 턱얼굴 수술 임상지원'에 참여하여 의료기술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대학원 치과인공지능로보틱스학과장 및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로도 재직 중인 양병은 교수는 그의 연구분야인 환자맞춤형 수술치료, 디지털트윈, 디지털 수술, 의료인공지능, 3D 프린팅을 이용한 안면수술 등에서 다수의 SCIE급 논문을 발표하며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는 이를 토대로 다수의 교과서를 집필하며 후학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양병은 교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치과소분과 위원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행위전문평가위원,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보험이사,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기획이사 등의 활동으로, 행정 및 학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그의 노력과 업적에 대해 양 교수는 이와 같은 영광스러운 상을 받아 대단한 책임감을 느낀다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의료기술 발전과 환자 건강 향상 및 복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80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조재일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jijo@hallym.ac.kr